약 3~4개월 전쯤인가요 현재 미군 다목적 헬기인 UH-60을 대체할 차세대의 BELL V-280 Valor가
시험비행 전 엔진테스트 장면이 포착되었는데 몇일전 시험비행을 마친 영상이 입수되었내요
V-280 Valor는 벨 헬리콥터(Bell Helicopter)와 록히드 마틴(Lockheed Martin)이 미육군 FVL( Future Vertical Lift )
프로그램을 위해 개발되어진 차세대 Tilt-Rotor(틸드 로터) 항공기로 미육군도 이젠 V-22보다 더욱 빠르고 멀리 갈수있게 되었죠
대략적인 제원은 아래와 같구요
SPEEDS : - Speed : 280 KTAS RANGE : - Combat Range : 500-800nm
- Strategically Self-Deployable : 2100+nm Range
CAPACITIES : - Troop Capacity : Crew of 4 and 14 troops
Useful Load : 12,000+ lbs
ADDITIONAL FEATURES :
Situational Awareness : Enhanced situational awareness and sensing technologies
Flight Control System : Triple redundant fly-by-wire
Hover Out of Ground Effect (HOGE) : Achieves 6k/95F
Ingress / Egress : Two 6' wide large side doors for ease of rapid ingress/egress
Landing Gear : Conventional, retractable landing gear
현재 운용중인 V-22 Osprey와 가장 큰 차이점은 Tilt-Rotor의 방식입니다
BELL V-280 Valor는 아래와 같이 로터부분에서 회전익의 구동 부위만이 각도를 꺽는 반면
V-22 Osprey의 경우 틸드 로터 전체가 움직여 각도를 잡는 방식이 가장 큰 차이점이내요
V-22 Osprey는 함상 계류시를 상정하여 완전 폴딩이 되는 형식도 틀리고요
실제 비행모습이며 틸드 로터 구동부위는 기술 보안상 흐리게 처리가 되어있습니다
V-22 오스프리와는 다르게 측면 모습을 보게되면 흡사 UH-60과 똑같이 슬라이딩 탑승 도어가 있어서
현 UH-60처럼 운용하는데에도 거부감이 없겠습니다 조만간 실제로 관측될때가 있을듯하내요
※ 이번 시험비행에서는 80노트의 비행 속도에 도달했으며 지상 고도 1,000 피트의 고도에서 비행을 실시하였다는군요
지상TAXING, 호버TAXING, 360도 회전과 전방/ 후미/측면 위치 변경, 40 노트의 착륙시 롤링, 80노트의 정방향 비행을 포함
저고도 호버링 기동등등 몇가지 테스트 포인트 중 일부가 입증되었지만 로터를 전방으로하여
고정익 항공기 모드로의 비행하는 모습이 없어 조금은 아쉬운 영상인듯하였으며
어제(18년 5월 16일)날짜로 BELL(벨)사에서 순항 고정익 항공기 모드 시험비행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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